본문 바로가기

학원뽀개기/설명회뽀개기

또 속았다!

728x90

예전에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 출신의 강연자가 모 학원 설명회에서 진행한 내용에 대해 화가나서 작심을하고 신랄하게 비판한 적 있습니다. 

그가 진행하는 또 다른 설명회에 오늘 다녀온 후 치밀어 오르는 화를 삭힐 수가 없었습니다. 

또 속았다!

cheating

그가 예전에 진행한 설명회는 '여러 강연자들 틈에 할애된 시간때문에, 그리고 설명회 경험이 적은 탓에 당황했을 수도 있어서 자신의 준비한 바를 또는 자신의 역량을 제대로 펼쳐보이지 못하였을 것이다'라는 변명을 대신 해주며 유료로 진행되는 설명회에 예약을 하고 참석하였습니다. 

 

홍보된 그 설명회가 다룰 내용은 제가 평소 궁금해하며 갈증을 느끼던 부분이었습니다.  그가 다룬다고 공지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학계열 준비에 학부모가 알아야 하는 정보는 무엇인지

일반고와 자사고 등 특목고 중 어느 학교가 의학계열 진학에 유리한지

약대 선발로 인한 의학계열 수시 전형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학생부전형과 수능 동시 준비가 가능한지

학생부 기재 항목 축소가 가져올 영향과 대비 방향은 무엇인지

자기소개서가 2024학년도부터 없어짐에 따라 대학 평가는 어떻게 변화할지

 

설명회에서 그가 진행한 내용은 글로 옮기지 않겠습니다. 다만 제가 어이가 없어 그에게 물었습니다. "이 내용으로 설명회를 진행하는 것이 맞느냐? 이게 다냐? "

이에 대한 그의 반응은 "그런 내용이 알고 싶으시면 더 비싼 비용으로 설명회를 진행하지... 이 비용으로 진행되는 설명회에 무엇을 더 바라고 왔느냐?" 였습니다. 

그가 배포한 자료에 있는 진행한 설명회의 내용의 소목차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2015개정교육과정 핵심

2. 학생부 기재

3. 동아리 활동

4. 봉사활동의 유형

5. 의학계열 진로형성을 위한 콘텐츠

  -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키워드 : 커넥티비즘

 - 미래세대를 위한 학습마인드

 - 미래진로진학 설계를 위한  

실제 진행한 내용과 미리 홍보된 내용이 너무 다르다는 것은 충분히 미루어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의 이름과 소속을 밝히지는 않겠습니다. 

다시는 이러지 마시라!